아름답다고 난리난 '금남의 섬' 모습은 이렇습니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름답다고 난리난 '금남의 섬' 모습은 이렇습니다.

여행을 떠난다(Travel)/여행팁(Domestic)

by 와이클릭 2019. 8. 21. 14:54

본문

 

여성전용이라는 단어는 남성은 출입을 금지한다는 말이며, 남성전용은 여성출입을 금지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말입니다. 최근 들어 여성전용이라는 말이 자주 언급이 되는데 주차장에서부터 일부 상점에서 여성들만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들이 생겨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제 여행에서도 이런 표현을 쓴다고 하는데 최근 핀란드 헬싱키 앞바다의 한 섬은 ‘여성 전용’ 리조트를 오픈하여 큰 화제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유럽 개인 소유의 섬

남자들은 못 들어가는 섬. 바로 이 섬은 핀란드 헬싱키 연안에 자리잡은 개인 소유의 섬으로 현재 여행객들을 받지만 오직 여자들만 입장이 가능한 섬입니다. 슈퍼쉬 아일랜드 (SuperShe Island)라고 불리는 이 섬은 오직 여자에 의한 여자를 위한 여자만의 최고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여자들이 좋아할 만한 다양한 인테리어와 디자인을 리조트에 접목하여 여성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여자들을 위한 이 곳에는 커플 혹은 남자는 절대로 입장할 수 없죠. 

 

▶왜 남자만 입장이 가능할까?

 

 

이 섬을 구입한 미국 출신 사업가 크리스티나 로스는 우연히 미국의 캘리포니아 칼라바사스에서 휴가를 즐기던 중 여성의 출입이 제한되는 휴양지를 본 적이 있는데 귀여운 남자와 휴가를 온 여자가 계속 립스틱을 바르는 모습을 보았다고 합니다. 쉬려고 온 ‘휴양지’에서 남자에게 잘 보이고자 자신을 가꾸는 여성들의 모습이 불편해보여서 그들을 위해 무언가를 해야겠다고 결심을 했다고 합니다. 

그녀는 여성들이 휴양지에서 립스틱을 내려 놓고, 자신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갖고 남자친구 혹은 모르는 남성으로부터 쏟아지는 불편한 시선이나 성적 긴장감을 고민할 필요없이 말 그대로 쉬다 갈 수 있는 장소가 필요하다고 생각했죠. 그래서 여성들만이 입장이 가능한 섬을 운영하게 된 것입니다. 

 

▶이 섬을 방문하는 여성들은?

이 섬은 기본적으로 쉼 그자체가 필요한 여성들이 주 고객이며 특히 한 주 숙박료가 최소 4000달러 수준으로 대략 450~500만원 선이기 때문에 비용이 부담이 안되는 여성들, 특히 고연봉 혹은 사업가 여성들이 주 고객이라고 합니다. 특히 이런 여성들이 모이다 보니 사교모임도 생겨나고 있는데 이 곳에 오는 여성들 중 일부는 이런 모임때문에 오기도 합니다. 

돈이 있다고 섬을 방문할 수 있는 것은 아닌데 이 섬을 방문하기 위해서는 먼저 '방문 신청서'를 작성해야 되며 왜 솔로 여행을 하고 있고 어떤 목적으로 이 섬을 방문하는지 구체적으로 서술하고 통과해야 섬의 방문이 허가된다고 합니다. 

 

▶패키지 여행이 필요없다?

섬을 방문하는 모든 여행객들에게는 특별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공항에서부터 섬까지 오는 교통편부터 섬에서 이용이 가능한 모든 프로그램이 그것인데 특히 공항에서 섬에 오는 교통으로 일반 차량과 헬리곱터를 선택할 수 있죠. 

 

 

섬에 입장하면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데 카야킹, 하이킹, 요가등이 그것들이며 특히 이 섬에서 즐기는 핀란드식 사우나는 많은 방문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또한 정신 건강을 위해 매일 토론회가 열리는데 보통 주제는 사회, 경제 부터 건강까지 다양한 분야에 대해서 다룬다고 하니 이 섬을 즐기기 위해서는 평소 다양한 주제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어야 될 것 같습니다. 


이 모든 것을 준비한 크리스티나 로스는 이 섬이 남성 편협에 의해 여자만을 위한 섬을 만든 것은 아니다라고 언급하면서 향후 남자들에게도 이 공간을 오픈할 수 있겠다고 언급했습니다. 현재는 여성들만이 즐길 수 있는 섬이기에 남자분들이 방문을 원하면 조금 더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