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친 음악성 뽐내고 갑자기 사라진 개가수들의 현재 근황
본문 바로가기

미친 음악성 뽐내고 갑자기 사라진 개가수들의 현재 근황

 

전설의 '뚫훅송'을 아시나요? 한 때 국내 최고 개그맨으로 손꼽혔던 만사마 노래가 바로 이 뚫훅송이죠. 또 Baby Got back이라는 노래 역시 당대 최고의 개그맨으로 꼽히던 '나몰라 패밀리'의 등장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이들은 개그맨으로서의 뛰어난 개그에 더해 탁월한 음악실력으로 당대의 최고 '개가수'로 불리기도 했었죠. 최근 이들의 근황이 미디어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데 이들의 근황에는 확실한 공통점이 있었다고 합니다. 

 

▶개그맨들의 실리콘밸리, 웃찾사

<웃찾사, 초쿄보이>

 90년대 중후반부터 예능 프로그램에서 리얼 버라이어티가 트렌드가 되면서 개그 무대는 상대적으로 좁아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2003년도에 개그 콘서트가 크게 히트를 치면서 개그맨들이 꿈꿀 수 있는 큰 무대가 만들어졌고 이를 토대로 웃찾사 역시 등장을 하게 되었죠.

 

그리고 2003년 후반부터 컬투, 나몰라 패밀리, 리마리오, 정만호, 윤성한등 대형 개그맨들이 등장하면서 전성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이후 시청률이 30%에 육박하면서 동시간대 편성된 프로그램들에게 악몽으로 자리잡으며 개그맨들의 실험정신이 성공을 이끄는 드림 무대, 실리콘밸리로 개그맨들의 꿈이 되게 되었죠. 

 

▶개가수의 조상들

이렇게 큰 사랑을 받던 무대의 뒤에는 다양한 인기 프로그램이 있었는데 그 중 크게 히트를 쳤던 프로그램들이 바로 개그+노래 무대입니다. 대표적인 무대가 바로 나몰라패밀리, 만사마, 싸쓰 등이죠. 2006년도에 처음으로 소개된 나몰라패밀리는 특유의 등장송에 힙합 개그를 더해 그때까지 본 적없던 개그로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후 본인들만의 앨범까지 내면서 대표적인 개가수가 되었습니다. 

<웃찾사>

만사마 역시 뚫훅송이라는 독특한 등장음악으로 큰 사랑을 받은 개그 프로그램이었는데 음악+개그로 큰 사랑을 받은 만사마의 정만호는 이후 만사마 그리고 윤성한과 함께한 그룹 싸쓰를 통해 앨범을 내고 가수에 도전을 하게 되었습니다. 

 

▶개그도 노래도 실력은 최고

개그라는 무대를 더욱 빛내기 위해서 노래를 부르게 되었지만 사실 그들의 음악적인 실력과 음악에 대한 애정은 절대로 작지 않았습니다. 만사마 정만호와 윤성한의 경우 SBS '도전 1000곡' 우승 경험 등 자타가 공인하는 노래 실력을 가졌다고 알려져 있으며 그룹 싸쓰, USB등 다양한 시도로 자신들의 음악을 알리기 위해 노력을 했었죠. 

<나몰라 패밀리 유튜브>

나몰라 패밀리 역시 이에 못지 않은데 이들의 음악을 들어온 사람들은 상당한 수준의 이들의 음악성에 대해 칭찬을 아끼지 않았고 앨범을 발매하고 있지 않은 지금도 앨범을 낼 것을 요구하는 등 그들의 음악을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SNS, 1인 방송으로 다시 대중앞에

 

최근 줄어든 개그 프로그램과 개그 트렌드의 변화로 대중과의 접촉이 드물었던 이들은 SNS 혹은 1인 방송을 시작으로 다시 대중과 소통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아프리카 TV에서 개인방송을 하고 있는 윤성한은 아이돌 멤버와 함께 길거리에서 인터뷰를 하는 컨셉으로 만사마 정만호 역시 갯벌을 컨셉으로 한 1인방송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면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나몰라 패밀리의 김재우는 작년까지 SNS 인스타그램에서 '남자의 길', '요리의 길' 등의 컨셉으로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죠. 

<김재우 인스타그램>

과거의 큰 인기를 누리던 시절을 그립다며 때로는 실망을 할 때도 많다고 언급하는 이들이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은 그들과의 소통에서 기쁨을 얻고 그들에게 응원을 보내고 있습니다. 개그 프로그램 '웃찾사’는 사라졌지만, 그들의 삶은 여전히 진행중이죠. 앞으로 더 좋은 프로그램에서 그들의 활약을 볼 수 있기를 응원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