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모 한껏 뽐내고 공항가서 '이렇게 얘기'하면 입국 거부당합니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모 한껏 뽐내고 공항가서 '이렇게 얘기'하면 입국 거부당합니다.

카테고리 없음

by 와이클릭 2020. 3. 14. 14:37

본문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먼저 비행기표를 구매한 후 출국하기 거의 3개월 전부터 설레는 마음으로 인생사진 찍을 수 있는 핫플레이스도 찾아보고, 예쁜 카페도 찾아보고, 맛집도 찾아보고, 맛집 사진의 메뉴판도 확대해서 얼마인지 확인해보고. 생각만해도 엄청 들떠서 빨리 공항에 가는 날이 오기만을 기다리며 일상을 보내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드디어 디데이. 공항가는 날이 되자 연예인처럼 공항패션이라는 것도 생각해보고, 화장도 평소와는 다르게 시도하고, 여행갈 때 입으려고 쟁여둔 꽤 괜찮은 옷도 꺼내 입고 드디어 비행기에 오르는 순간. 이제 몇 시간 뒤면 드디어 내가 해외에 있겠구나 싶은 마음에 설레서 잠도 잘 안오죠. 하지만 예상치 못한 난관이 있었으니.. 바로 도착 후 꼭 응해야 하는 입국심사인데요.

' 사실대로 말했을 뿐인데 어쩌라는거야! '

 

한 한국인 여성이 열시간이 넘는 비행 끝에 미국에 도착해서 입국심사를 받으러 줄을 섰습니다. 드디어 그 여성의 차례가 다가왔고, 입국심사관 앞에 섰는데요. 하이힐과 조금은 화려한 옷으로 한껏 멋을 낸 여성을 보자 심사관은 예쁘게 입었다며 칭찬했고, 그 여성은 웃으며 화답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심사관은 여성에게 얼마동안 머물 예정인지, 입국 목적은 무엇인지, 리턴티켓은 가지고 있는지 등 통상적인 질문을 했고, 그 여성은 원래 예상한 질문이니만큼 당당하게 질문마다 대답을 했다고 하는데요. 마지막 질문이 이 여성의 운명을 바꿔놓았다고 합니다.

 

그 마지막 질문은 '어디서 머물거냐' 였고, 한국과 미국을 오가며 예쁜 사랑을 키워가고 있는 한국인 롱디커플이였던 이 여성은 당연히 남자친구네 집이라고 이야기를 했다는데요. 

 


그 대답을 들은 심사관은 갑자기 표정이 확 변하더니 공격적으로 남자친구에 대해 캐물었다고 합니다. 여성이 열심히 대답했지만, 마음에 들지 않았는지 결국 그 여성을 세컨더리룸(심층조사실)으로 데려갔다고 하는데요.

 

그곳에서 이 여성은 계속해서 남자친구 신상에 대한 질문에 대답을 해야 했고, 결국 남자친구와 전화통화까지 끝낸 심사관은 몇 시간 후 그녀를 보내줬다고 합니다. 되도록이면 남자친구네 집에 간다는 말보다는 그냥 친구네 간다고 하는게 낫다고 하네요.

' 선도부야, 뭐야.. 내 물건들이랑 신발이 어때서.. '

 

 

 

이번엔 3명의 한국 여성들이 미국 입국심사대 앞에 섰는데요. 대학교 동기였던 이들은 취업 후 조금씩 회비를 모아 야심차게 준비한 여행이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들 역시 입국심사를 무사히 넘기지 못했습니다. 

 

이 여성들의 경우 호텔정보가 불분명하다는 이유로 의심을 받았다고 합니다. 원래 이들의 계획은 현지를 돌아다니다가 괜찮은 곳에서 마지막 3일을 묵자는 생각으로, 9일의 여행기간 중 마지막 3일은 호텔을 잡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심사관은 나머지 3일동안의 숙소정보가 없는 것에 대해 계속 따졌다고 합니다.

 

게다가 한국 여성들의 캐리어까지 검사했다고 하는데요. 설레는 마음으로 여행짐을 싼 여성들의 옷가지들과 신발들을 마구 뒤져보더니 하이힐과 마스카라 등 메이크업도구를 발견하고는 직업여성이 아니냐는 말까지 들었다고 합니다. 어엿한 성인이 하이힐과 메이크업을 가지고 있는 것이 무슨 잘못이라고 직업여성으로까지 오해하는지 의문이지만, 결국 이들은 입국거절이 되어 다시 한국으로 돌아왔다고 하네요. 참 어이없죠.

 

 


이처럼 남자친구 집에서 머문다거나, 숙소정보가 비어있다는 사례 외에도 돈이 많다는 이유로, 옷이 야하다는 이유로, 미국에 지인만나러 왔는데 지인이 연락 안된다는 이유 등으로 관광비자임에도 불구하고 취업이 의심되는 사례, 거주가 의심되는 사례가 있다면 가차없이 입국금지를 시킨다고 합니다. 

 

꽤 오래 준비한 여행이니만큼 이렇게 억울한 사례들이 내 이야기가 되지 않게 여행짐을 싸기 전 왕복티켓, 숙소정보 등 체류목적을 확실하게 밝힐 수 있는 서류 등을 꼼꼼하게 준비해서 어렵게 시간내서 간 해외여행에 공항 한번 못나가보고 다시 한국으로 되돌아오는 일이 없도록 모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