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끼'가 2억이 넘는 한달 생활비에도 절대 망하지 않는 놀라운 이유
본문 바로가기

'도끼'가 2억이 넘는 한달 생활비에도 절대 망하지 않는 놀라운 이유

 



현재 힙합계를 이끌며 가장 잘 나가는 프로듀서 중 한명은 도끼입니다. 또한 그의 재산이 방송에 공개되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수 많은 연예매체에서도 그에 관한 이야기를 다뤘습니다. '나혼자산다'에서도 공개 된 도끼는 재산이 어마어마한 부를 자랑하자, 많은 사람이 '그렇게 살다간 얼마 못가서 다 망할 것 같다'고 우려를 표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도끼는 힙합이라는 음악 한길만을 걸으며 바닥부터 올라와 수십억의 재산을 모은 자수성가의 아이콘이며, 그가 식목일을 맞아 찍은 '도끼X나무' 콜라보 뮤직비디오에서 "내가 망할 것 같애?"라고 물으며 자신감과 건재함을 드러냈습니다.




추천글 - 송혜교 송중기 결혼이 '중소기업 합병'에 버금가는 이유와 연예계에서 그들의 재산순위





#도끼의 재산은 앞으로도 꾸준히 늘어날 예정




도끼가 이러한 많은 재산을 모은 것을 옆에서 보아온 사람들은 도끼의 말이 허투로 나온 말이 아니며 그의 말에는 설득력이 있다고 합니다. 그가 하룻밤 사이에 돈을 모은 근거 없는 반짝 스타가 아니라, 300여 개가 넘는 곡을 직접 작사, 작곡하며 자기의 공연 포스터까지 직접 만들어가며 얻은 저작권료와 음원 및 공연수입이 그가 커다란 돈을 모으게 된 근본이 되었던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오늘 벌고 내일은 수입이 없을 수도 있는 반짝 스타와는 달리 쉽게 무너지지않는 도끼의 자신감의 원인이 여기에 있었던 것입니다.

 

 





게다가 도끼는 기존의 음원 유통구조를 따르지 않고 스스로 판을 만들어, 언더그라운드에서 믹스테잎(MIXTAPE)이라는 비정규 앨범을 많이 내어 수입을 내는 구조를 만든 장본인이기도 합니다. 그의 이러한 행보로 인한 성공 이후, 힙합계에서 몸을 담그는 많은 음악인들이 그가 만들어 놓은 길을 뒤따르고 있습니다.




한편 국내 아이돌 중에서도 힙합 장르를 주로 이루며 직접 작사 작곡을 하면서 밑바닥부터 정상까지 성장한 남성그룹이 있습니다. 이 그룹은 해외에 한국만의 색깔과 문화를 알리는데 커다란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데다 한류 역사에 새로운 리더가 되며 역사를 써나가고 있다고 합니다.거대 3사 엔터테이먼트 회사가 장악한 연예계 속에서 어떻게 중소기업 기획사(BIG HIT) 아이돌이 전세계적으로 명성을 떨치며 성장할 수 있었는지, 다음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방탄소년단(BTS)이 미국 음악계가 무시할 수 없을 만큼 성장하게 된 배경>





추천글 - 박나래 '나래바'에 톱스타들이 참석하길 원할 수 밖에 없는 영업노하우 와 인테리어의 숨어있는 비밀





#한달 투숙비만 2억원




최근 도끼의 집은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레지던스 호텔인 'D'호텔의 펜트하우스에서 장기 투숙을 하고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이전의 집은 용산 더 프라임 펜트하우스 복층 구조로, 6개의 방과 4개의 욕실로 이루어진 100평이 넘는 집이였습니다. 그런데 이 집이 좁다며 호텔로 이사를 갔다고 합니다. 더 프라임 펜트하우스의 매매가는 20억에 보증금은 대략 1억에 월 1천만원의 월세로 형성되어 있던 집인데요. 이사를 간 'D'호텔의 펜트하우스는 1박에 약 700만원이며, 한달 투숙비는 2억 원 가량임을 알 수가 있습니다. 이는 지난 3월 18일에 방영된 SBS '미운우리새끼'에서 도끼가 래퍼 딘딘을 집으로 초대하며 호텔 생활이 공개되어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호텔 생활의 장점을 꼽아보라고 하자, 도끼는 "난방비가 안 들고 오히려 생활비가 전 집보다 안 든다. 가구도 안사도 되고, 청소도 알아서 해주시고" 라고 말하며 호텔 이용의 편안함과 장점을 설명했습니다. 이러한 도끼의 말에 래퍼 딘딘은 "형이 제일 멋있게 사는 것 같다"며 감탄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추천글 - 박서준이 윤식당에서 보여주지 못했던 놀라운 반전 과거와 그에 관한 10가지 진실들





#투숙비 감당이 가능한 도끼의 수입은 얼마?




도끼의 저작권료가 얼마나 되길래 값비싼 고급차들과 몇십억은 가볍게 넘는 펜트하우스의 투숙비를 감당할 수 있는 것일까요?


도끼가 노래 가사에서 밝히길, 22살에는 1억 원의 돈을 벌었고 23살에는 2억 원의 돈을 벌었으며, 24살에는 5억 원, 26살에는 20억 원이나 되는 돈을 벌었다고 합니다. 또한 올 해의 목표가 힙합으로 50억 원의 돈을 버는 것이라고 방송에서 밝혔는데요. 도끼의 나이가 아직 30세가 넘지 않았다는 것을 감안한다면, 힙합으로 정말 많은 곳을 벌어들이고 있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엄청난 시간을 투자하여 굉장히 많은 양의 음악을 만들어 놓은 것이 저작권료가 쌓여 지금의 엄청난 수입과 함께, 현재 힙합 장르가 국내에서 트렌드가 되며 붐을 일으키고 있다는 점이 앞으로의 도끼의 수입이 점점 더 증가할 것이라는 것을 쉽게 짐작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그가 많은 시간 노력하고 투자하여 등록한 그의 곡들로 인해 그의 수입이 쉽게 영향을 받거나 무너지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