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방보고 한국 온 외국인이 보자마자 충격받았다는 이것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먹방보고 한국 온 외국인이 보자마자 충격받았다는 이것

여행을 떠난다(Travel)

by 스마트 1분 2020. 6. 2. 15:59

본문

 

 

출처:(위)상윤쓰 유튜브채널(https://youtu.be/Gi6fqj4Gj9Q)/(아래)문복희 유튜브채널(https://youtu.be/SQnbtTI5UfQ)

 

이미 한국에서는 너무 유명해져서 즐기진 않더라도 한번쯤 봤을 법한 그 방송. 바로 먹방입니다. 먹방은 '먹는 방송'의 줄임말로 아프리카나 유튜브 등 많은 동영상 플랫폼에서 여러 먹방러(먹방을 제작하는 사람)들을 볼 수 있는데요. 최근엔 사람이 직접 먹는 먹방도 있지만 애완동물이 사료 등의 음식물을 먹는 먹방도 생겨나고 있어 먹방의 인기는 계속 더해지고 있습니다.


두유 노 먹방? 예쓰!

 

 

출처:도로시 유튜브채널( https://youtu.be/ao3wIrpNbpw)

최근 먹방이 새로운 한류 열풍의 한 획을 긋고 있다고 합니다. 보통 먹방 유튜버들의 제목이 영어로 되어있고, 유명한 먹방 유튜버들 영상에는 한국어 댓글을 찾아보기 힘들정도로 외국인들이 이미 섭렵하고 있는데요. 외국인들도 우리나라 줄임말인 먹방을 Mukbang이라고 그대로 발음하며 먹방을 즐기고 있었습니다. 

출처:(위)햄지 유튜브채널( https://youtu.be/AvRvVjelxrA)/(아래)쯔양  유튜브채널( https://youtu.be/PF4dtlzK-D0)
출처:벤쯔 유튜브채널(https://www.youtube.com/user/eodyd188) 출처:슈기님 유튜브채널(https://www.youtube.com/channel/UCBCY00Ox6Cins0oRwSLqNGA)

일단 먹방 유튜버들은 대부분 양으로 승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소 일반인들이 먹는 것의 기본 2배에서 3배이상 먹기 때문에 이 사실에 한국인이든, 외국인이든 모든 사람들은 놀라워하며 먹방을 시청하고, 특히 외국인들은 주로 한국에서 맵다고 소문난 매운 떡볶이(엽떡, 신전 등)를 보며 '얼마나 매운지 궁금하다', '진짜 매운가보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으며, 이미 해외에서 유명한 불닭볶음면 먹방이나, 다양한 브랜드의 한국 치킨 먹방을 보며 대리만족을 느끼고 있다고 합니다.

 

출처:luzluau 유튜브채널( https://youtu.be/VX9KnqAEUXk)

 

심지어 외국 유투버들 중에는 한국 먹방을 모티브로 하여 실제로 먹방을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불닭볶음면은 이미 해외에서 먹방 챌린지에 가장 많이 등장하는 음식이 되었고, 한국 먹방과 비슷하게 엄청난 양의 음식들을 앞에 차려두고 전부 먹는가 하면, 한국의 떡볶이를 직접 만들어 먹는 해외 먹방러들도 늘고 있습니다. 


어머 저 분들은 왜 고기와 담배를...

 

출처:비지모 유튜브채널( https://youtu.be/uo9YdOBfni0)

한국의 먹방을 좋아하는 외국인들이 국내에서 열린 어느 행사의 모습을 보고 놀랐다고 합니다. 5월의 마지막 날 꽤 많은 사람들이 선글라스와 마스크를 착용하고 커다란 피켓들과 플랜카드를 든 채로 광화문 광장에 올라섰다고 하는데요. 한 남성은 가오나시(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요괴)처럼 검정색 천을 온몸에 뒤집어 쓰고 얼굴 전체를 가리는 하얀색 탈을 쓴 채로 한 손에는 가위를 한 손에는 담배와 베이컨을 들고 있었습니다.

 

 

 

출처:비지모 유튜브채널( https://youtu.be/aRZiYDrJRSc)

피켓을 든 사람들이 준비해온 구호를 외치자 이 남성은 가위로 담배와 베이컨을 함께 자르는 퍼포먼스를 보였는데요. 이들은 바로 비지모(비건을 지향하는 모든 사람들)의 회원들로, 세계 금연의 날을 맞이하여 시민들에게 담배와 육식을 지양하고 채식을 하자는 취지로 모였다고 합니다.

 

이들이 주장하는 비건(채식주의)의 이유는 육식을 위해 동물들이 도살되는 과정과 오로지 육식을 위해 키워지는 동물들의 사육 등이 윤리적이지 않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성인병, 암, 대사증후군 등 현대사회의 다양한 질병이 육식과 관련이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출처:비지모 유튜브채널( https://youtu.be/Xf6XZgcpyew)

세계보건기구(WHO) 또한 담배로 사망한 사람들이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아울러 비지모가 주장하는 것처럼 심장병, 고혈압 등으로 인한 사망자의 대부분이 육식과 관련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담배가 백해무익하다는 것은 모든 사람들이 익히 알고 있는 사실이며, 육식 또한 각종 콜레스테롤 뿐만아니라 동물들이 맞고 있는 항생제들이 고기에 그대로 남아 사람이 섭취하게 될 우려도 있어 건강을 위협하고 있어 비지모는 금연과 채식을 촉구하고 있다고 합니다.

 

 


햄, 소세지, 삼겹살, 대장, 염통 등 각종 돼지부속 등 다양한 육류로 인한 먹방이 뜨고 있는 가운데 이 행사의 취지처럼 건강을 위해 비건을 실천하고 있는 사람들의 먹방도 종종 찾아볼 수 있습니다. 내가 직접 먹을때는 물론이고, 나 아닌 타인이 먹는 것을 보면서도 대리만족까지 느끼는 것처럼 먹는 행위는 우리의 삶을 영위하는 데에 필수적인데요. 자신이 우선하는 가치에 뜻을 두고 어떤 음식을 먹을지는 우리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니 한번쯤 무엇을 먹는가에 대해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져봐도 될 것 같네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