멤버당 재산 최소 100억? 방탄소년단 실제 하루에 이정도 번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멤버당 재산 최소 100억? 방탄소년단 실제 하루에 이정도 번다

연예인들의 Fun 일상/연예 HOT!

by 와이클릭 2020. 11. 5. 18:40

본문

 

 


방탄이 총알을 막아내는 것처럼 힘든일을 겪는 10대와 20대에 대한 편견과 억압을 막아내겠다는 장대한 뜻을 가진 그룹은 무엇일까요? 바로 글로벌 톱스타가 된 BTS입니다. 대형기획사가 아닌 작은 중소기획사에서 기적을 이뤄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2005년에 작곡가 방시혁이 설립한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혼성그룹 8eight, 걸그룹 GLAM을 순차적으로 데뷔시킨 후 드디어 2013년, 보이그룹인 방탄소년단을 세상에 탄생시켰습니다.

 

 

 


7인조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은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으로 구성된 그룹인데요. (사실 이젠 세계 어느곳이든 가서 사람을 붙잡고 물어봐도 멤버들의 이름은 다들 외울 수 있는 정도가 되었죠..) 배우를 꿈꾸던 진을 시작으로 각자 다른 꿈이 있었던 7명의 멤버들이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연습생으로 모이게 되면서 그 역사가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방탄소년단이 처음 데뷔했을 때만해도 다른 신인 아이돌처럼 큰 사랑을 받진 못했는데요. 특히 '방탄'이라는 단어가 들어가는 이름으로 인해 '방탄헬멧', '방탄조끼' 등 비난의 댓글도 달렸다고 하네요.  

 

 

하지만 방탄소년단은 이런 비난과 조롱에도 흔들리지 않고 몸을 사리지 않는 연습을 반복하며 꾸준하게 해를 거듭하며정규앨범을 발매하였습니다. 어떤 곡은 겨우 국내 음원차트 100위 안에 차트인 하나 싶더니 또 다른 곡은 어느 음원차트 순위권에도 들지 못하고, 또 다른 곡은 조금씩 반응이 오는가 싶더니, 그 다음 곡은 또다시 묻히고.. 이런 굴곡을 반복하던 방탄소년단은 좌절하지 않았고, 멤버들 한 명 한 명마다 모두 노력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덕분에 연말무대에서 댄스로 활약한 지민도 볼 수 있었죠. 

 

 



국내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던 방탄소년단에 대한 사람들의 반응은 해외에서 먼저 찾을 수 있었는데요. 한국에선 사실 많은 사람들이 관심없었던 방탄소년단의 앨범이 해외에서는 유튜브 천만 조회수를 돌파했고, 2014년 가온차트에서도 방탄소년단의 2곡이 차트인하는 등 꽤나 많은 양의 음반이 판매되었다고 합니다. 그 후 다음 해인 2015년 미니앨범 3집 타이틀곡 'I NEED U'로 처음 국내 음악프로그램에서 1위를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고, 같은 앨범 수록록 '쩔어'는 해외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며 타이틀곡이 아니냐는 착각까지 불러일으켰다고 하네요. (사실 방탄이 모든 곡이 타이틀각...)

 

 


이후 2016년, 방탄소년단은 그들의 원래 꿈이였던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콘서트를 여는 쾌거를 맞이했고, '불타오르네'가 각종 음악프로그램과 음원차트를 석권하면서 눈물을 보였는데요. 같은 해 정규 2집 'WINGS'가 발매되면서 드디어 해외에서도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켰습니다. 

 

2016년 이 앨범으로 빌보드 앨범차트 26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의 기세는 멈추지 않았는데요. 태국, 필리핀 등 아시아 콘서트 투어를 마친 방탄소년단은 2017년 'DNA'로 빌보드 차트 67위에 오르면서 케이팝그룹 중 빌보드 차트의 제일 높은 순위를 기록하였습니다.

 

 

 

 

사실 이정도의 성적도 케이팝가수로서는 매우 좋은 성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방탄소년단의 인기는 이제 시작이였죠. 미국의 음악시상식인 American Music Awards 초청무대를 마친 방탄소년단은 BTS라는 이름으로 활동을 시작하며 미국 3대 토크쇼에도 출연하였고, 2018년에는 싱글 앨범 'FAKE LOVE'로 빌보드 핫 100차트 탑10에 들면서 계속해서 인기가도를 달렸습니다. 그리고 2019년 'Dynamite'는 빌보드차트에서 대망의 1위를 기록하며 세계적인 탑스타의 자리를 굳히게 되었죠. (이때 이미 국내와 아시아시장은 올킬함)

 

 


세계에서 이름을 날리고 있는 방탄소년단의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과거 중소기업에서 벗어나 약 5조 이상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았고, 2019년 매출이 5872억원으로 역대 최고 매출을 올렸다고 합니다. 방탄소년단 7명의 멤버들 역시 개인당 100억원 이상의 수익을 냈다고 하네요. 정말 어마어마한데요. 최근 방탄소년단이 2일간 진행한 콘서트를 살펴보면 약 99만명의 관객이 콘서트를 보았고 티켓가격이 약 5만원이라고 하니 2일동안 거의 5백억원의 매출을 올린 셈입니다. 하루 매출로 보면 250억.. 정말 방탄소년단이 다시한번 대세인 것을 깨닫게 해주는 액수네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