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문대 정도야" 어나더레벨인 미국 래퍼들 플렉스는 딱 이수준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명문대 정도야" 어나더레벨인 미국 래퍼들 플렉스는 딱 이수준

여행을 떠난다(Travel)

by 스마트 1분 2020. 6. 4. 14:06

본문

 

 

출처:SBS

작년 말 공중파에서 방영한 이동욱의 토크쇼('토크가 하고 싶어서')에서 FLEX TALK라는 한 코너가 생길 만큼 이미 한국에 널리 퍼진 유행어 플렉스. 이 코너에서 배우 공유는 "잘생겨서 옷이 공유빨을 받았다"라며 외모를 플렉스했고, 프로바둑기사 이세돌은 "바둑 분야는 천재에 가깝고, 천재가 노력하면 무섭다"라며  자신의 능력을 플렉스하는 모습을 봉주었습니다. 과거 TV에서 전혀 볼 수 없었던 겸손하지 않고 약간 자만심이 더해져 플렉스하는 낯선 연예인의 모습이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플렉스의 꽃은 역시 돈이지! 

 

 

출처:sian_vivi_x인스타그램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플렉스 문화는 중국에도 정착했고, 중국의 갑부와 재벌 2세들은 자신의 부를 플렉스하기 시작했습니다. 중국의 여성 재벌 2세들은 에르메스, 페라가모, 발렌시아가 등 백화점 명품관에서 볼 수 있었던 가방과 구두들을 잔뜩 쇼핑하며 플렉스했고, 고가의 호텔 스위트룸을 돌며 여행을 다니기도 했으며, 매 끼 몇백만원대의 비싼 레스토랑 음식을 먹는 모습을 플렉스하였습니다.

 

출처:yaoyao_xy인스타그램

그리고 중국 여자 재벌 2세들은 한때 세상에서 제일 비싼 립스틱으로 불린 크리스찬 루부탱 립스틱을 몇 개씩 사기도 하고, 약혼상대자 가족에게 현금 888만 8888위안(한화로 약 15억 2천만원)을 선물로 보냈는데요. 슈퍼카를 플렉스하는 남성 재벌 2세들에 못지않게 고가의 차를 플렉스하지만, 많은 여성들은 차보다는 명품 악세사리와 패션 아이템들을 플렉스하며 럭셔리 명품의 트랜드를 이끌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요즘 한국에선 플렉스해버렸다간..

 

 

 

출처:염따 유튜브채널( https://youtu.be/1FT4JhKLCMQ)
출처:딩고프리스타일 유튜브채널( https://youtu.be/Bt1XIgsEwMU)

올 초 래퍼 염따는 자신의 이를 내보이는 영상을 올리며 치아 플렉스를 했습니다. 염따의 치아는 모두 다이아로 장식되어 있었는데요. 약 천오백만원을 주고 치아 악세사리인 그릴즈를 전부 다이아로 맞추어 끼웠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염따는 자신의 생일선물로 구매한 뭇 남성들의 드림카인 6억원대의 고가 슈퍼카인 람보르기니를 플렉스하며 화제가 되었습니다. 

 

출처:도끼 인스타그램

일반인들까지 플렉스 문화에 가세하며 각종 명품들을 구매하고 SNS에 사진을 올리기 시작하자 다른 한편에서는 플렉스가 일반 시민들에게 삶의 박탈감을 주고, 저렇게 일반 시민들은 평생 만져보기도 힘든 큰 돈을 벌면서 과연 세금은 잘 내고 있는 것인지 의심하기 시작했습니다. 실제로 천만원은 한 달 밥값밖에 안된다고 이야기 할 정도로 사치생활로 유명한 래퍼 도끼를 저격한 세무조사 요청 청원글이 청와대 국민청원으로 올라오기도 했습니다. 


원조 미국 래퍼 플렉스의 수준은 어나더레벨

 


플렉스란 용어는 1990년대 미국 래퍼들이 많은 부를 누리면서 고가의 명품을 뽐내는 모습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유명한 래퍼인 2PAC이나 닥터드레 등이 이 단어를 사용하며 전세계 유행어가 되었는데요. 플렉스의 원조격인 미국 힙합계에서 한 래퍼가 이 플렉스를 하자 장안의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것은 다름아닌 학비 플렉스였습니다.

 

 

출처:bigassheel인스타그램

 

한국의 아이돌 그룹 여자친구의 공식 SNS계정을 팔로우한 사실이 밝혀지며 한국 아이돌 팬으로 알려진 미국의 인기래퍼인 릴 우지버트가 백화점에서 한 팬을 만나게 됩니다. 그 팬은 릴 우지버트를 보고 달려와서 미국의 명문대에 붙었는데, 대학 등록금을 내줄 수 있냐고 물어봤고, 릴 우지버트는 등록금이 얼마냐고 물었는데요. 그 팬이 약 9만달러(한화로 약 1억 1천만원)라고 말하자 릴 우지버트는 충분히 내줄 수 있다고 말하며 대신 꼭 입학증명서와 성적증명서를 자신에게 보내달라고 당부하였습니다.

 

 

출처:릴우지버트 인스타그램

릴 우지버트가 팬의 대학 등록금을 내준 사실이 영상을 통해 사람들에게 퍼졌고, 미국의 한 언론사 뉴스에까지 방영되며 릴 우지버트의 플렉스에 대해 극찬하기도 했습니다. 단순히 자신의 부를 플렉스하기 위해 명품과 슈퍼카를 마구 모으며 SNS에 사진을 올리는 다른 재벌과는 차원이 다른 플렉스인 것 같긴 하네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