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제니 간호사복 논란에 '현직 간호사'들이 입 모아 한 말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랙핑크 제니 간호사복 논란에 '현직 간호사'들이 입 모아 한 말

핫이슈 검색!

by 와이클릭 2020. 11. 5. 18:26

본문

 


국내를 넘어 이제는 세계적인 스타가 된 아이돌이 있죠. 매번 나올때마다 화제성 1위에 멋진 무대를 보여주는 그녀들은 바로 블랙핑크입니다. 블랙핑크는 2016년 데뷔 후 지난 5년간 싱글앨범과 미니앨범을 수차례 발매한 블랙핑크는 계속 히트를 치면서 전세계에 케이팝을 알리는 선두주자로 활동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와중 데뷔한 지 5년 만인 지난 9월 첫 정규앨범 'The Album'을 발매하면서 더욱 화제가 되었는데요.

 

 


전세계 블랙핑크 팬들은 블랙핑크의 정규앨범 소식에 매우 기뻐했는데요. 지난 6월 정규앨범 'The Album' 중에서 'How You Like That'이라는 곡을 선공개 하자마자 유튜브 2020 글로벌 톱 서머 송 차트 1위, 가온차트 1위, 글로벌 차트인 소셜차트2.0에서도 9주 연속으로 1위를 차지하면서 블랙핑크의 저력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는 최단시간인 32시간 만에 1억뷰를 달성했고 현재는 6억뷰를 달성하면서 매달 신기록을 갱신하고 있는데요. 

 



국내 음원차트는 이미 올킬한 How You Like That. 빌보드 핫 100위 안에도 입성하면서 세계 시장에서 블랙핑크의 여전한 인기를 입증하였습니다. How You Like That으로 활동하던 블랙핑크는 연이어 신곡 Ice Cream을 또다시 공개하면서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습니다. 더구나 Ice Cream은 세계적인 가수이자 배우인 셀레나 고메즈와 콜라보레이션 한 곡으로, 블랙핑크와 셀레나고메즈의 케미를 보는 재미도 있었는데요. Ice Cream은 뮤직비디오 공개한지 3시간도 되지 않았지만 이미 천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걸그룹 중엔 최단 시간 천만뷰 뮤직비디오의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블랙핑크는 정규앨범 선공개곡인 'How You Like That'과 'Ice Cream' 이 두 곡으로 매우 화제가 되었고, 많은 사람들이 더욱 블랙핑크 정규앨범에 대한 기대감이 점점 더 커졌는데요. 곧 발매될 블랙핑크 정규앨범 'The Album'의 윤곽이 조금씩 드러나기 시작하자 정규앨범이 발매되기도 전에 앨범 선주문만 해도 백만 장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엄청난 선주문양을 보유한 블랙핑크 정규앨범! 드디어 지난 10월 그 베일이 벗겨지며 블랙핑크의 정규앨범 1집 'The Album'이 공개되었고, 역시나 반응은 가히 폭발적이였습니다. 

 

 



블랙핑크의 첫 정규앨범은 총 선공개곡  'How You Like That'과 'Ice Cream' 두 곡을 포함하여 총 8곡이 수록되었고, 그 중 앞서 말한 셀레나고메즈, 그리고 글로벌 여성래퍼 카디비와 함께 작업한 곡들도 수록되면서 꽉 채운 트랙리스트를 보여주었는데요. 정규앨범 타이틀곡 'Lovesick Girls'은 작사와 작곡에 멤버 지수와 제니가 참여하면서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 지수는 타이틀곡 'Lovesick Girls'을 작곡하면서 '누구나 꿈을 꾸고, 사랑을 하다가 좌절하기도 한다. 그런 상황에서 다시 무언가를 찾아 일어나길 반복하면서 살아가는 이야기를 담고 싶었다.'라고 작사 의도를 내비추기도 했는데요.

 

 

 


팬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Lovesick Girls'의 뮤직비디오가 공개되자마자 블랙핑크는 논란에 휩싸이고 맙니다. 'lovesick Girls' 뮤직비디오 장면 중 멤버 제니가 나오는 장면이 그 논란의 중심이였는데요. 뮤직비디오 속 제니는 간호사 복장에 하이힐을 신고 나오며 치명적인 매력을 뽐냈지만,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은 제니의 이 복장 때문에 간호사를 성적대상화했다며 비난했습니다. 

 

 

 


하지만 한 간호학과에 재학중인 학생은 '그냥 섹시한 애가 간호사복을 입었을 뿐인데 왜 폄하한다고 하는 것인지 모르겠다'라고 말하며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과 반대의견을 내세웠습니다. 그러자 실제 현직 간호사는 해당 글에 '현직 간호사 입장에서는 별로다. 일하다 보면 그런 성적 판타지 갖고 있는 사람 꽤 본다.'라고 댓글은 남기며 실제 간호사들은 저렇게 딱 붙고 짧은 옷을 입지 않는다고 덧붙였습니다. 블랙핑크 소속사인 YG엔터테인먼트는 전혀 간호사를 폄하할 의도가 없었다고 밝히며 해당 장면을 모두 삭제하면서 뮤직비디오 속 장면 논란이 마무리되었다고 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