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작가가 공개하는 증명사진 잘 찍는 5가지 방법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진작가가 공개하는 증명사진 잘 찍는 5가지 방법

Life/요리 & 생활 팁

by 비회원 2017. 12. 4. 19:21

본문

 

증명사진은 신분증이나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이력서 등 중요한 곳에 이용되고 있지만 원하는대로 잘 나오지 않아 속상했던 경험 한두 번 쯤은 가지고 있습니다



증명사진이 잘 나오기 위해서는 사진을 잘 찍어주는 사진관을 잘 찾아가는 것도 원본이 잘 나오도록 본판이 예뻐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증명사진 잘 찍는 법 또한 알아 두는 것도 중요합니다.



1. 헤어스타일

 

헤어스타일은 단정히 정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삐쳐 있는 머리카락은 없는지 튀어나온 잔머리는 없는지 확인해주어야 부시시해 보이지 않으며 수정시에도 편리합니다.

 

 

여성의 경우 하나로 묶는 것이 가장 깔끔하지만 등 뒤로 넘겨주거나 올림머리를 해주어도 좋습니다. 남성의 경우 머리가 붕 뜨지는 않았는지 삐친 머리카락은 없는지 체크해주어야 하며 앞머리를 올려주어 이마가 드러나는 스타일링을 해주면 단정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2. 각도

 

사진을 찍을 때에 고개를 갸우뚱 하라는 이유가 바로 이것으로 얼굴은 정면을 향하되 몸은 45 각도로 틀어주는 것이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이미지를 주며 입체적인 효과 또한 주게 됩니다. 하지만 턱이나 얼굴에 살이 많은 경우에는 정면으로 찍는 것이 더 좋다는 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3. 의상

 

목을 가리는 의상은 답답하고 얼굴을 크게 보여지게 하며 니트는 빛을 흡수하기 때문에 얼굴이 어둡게 나올 수 있어 이러한 의상은 피해 코디 해주어야 합니다. 또한 두께감이 있는 옷은 부해 보일 수 있으며 화려한 패턴의 의상은 시선을 분산시기 때문에 이 역시 피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블랙 혹은 화이트 색상의 옷이 가장 깔끔하며 오래 사용할 사진이기 때문에 유행이나 계절감이 느껴지지 않는 코디가 좋습니다. 깃이 있는 셔츠 또는 자켓을 걸쳐주는 것도 단정한 인상을 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4. 메이크업

 

여성에게 증명사진 찍을 때 가장 신경 쓰이는 것 중 하나인 메이크업은 진하다고 좋은 것이 아닙니다. 얼굴을 또렷하게 보이겠다고 과하게 화장하게 되면 촬영시에 사용하는 진한 조명으로 오히려 촌스러울 수 있으며 유행에 따른 메이크업도 좋지 않습니다.

 

피부톤은 깔끔하게 하되 너무 하얗게 하게 되면 얼굴이 오히려 평면적이여 보일 수 있으므로 살짝 어둡게 해주는 것이 더 좋습니다. 또한 립은 옅고 번들거림이 없는 것을 사용해야 하며 음영은 평소보다 살짝 진하게 넣어주어야 합니다. 남성의 경우 깔끔한 피부톤눈썹정리를 해주는 것이 적당합니다.

 


5. 표정

 

표정은 포토샵으로 수정하는 것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증명사진이 잘 나오는 표정을 미리미리 연습해 가는 것이 증명사진 잘 찍는 데 도움이 됩니다. 눈은 또렷하게 정면을 바라보아야 하며 입술을 벌리지 않은 상태에서 살짝 미소를 짓는 표정이 가장 좋습니다.

 

사진을 찍기 전 안면근육운동을 통해 근육에 긴장을 풀어주면 좀더 자연스러운 표정을 지어내는데 도움이 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