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 12년, 성소 16년, 정국 17년, 쯔위 19년, 전설이 된 사진의 정체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지 12년, 성소 16년, 정국 17년, 쯔위 19년, 전설이 된 사진의 정체

핫이슈 검색!

by 와이클릭 2020. 11. 23. 18:36

본문

 

케이팝을 선도하는 아이돌부터 이제 막 혜성처럼 등장한 아이돌까지. 갈수록 아이돌 평균 나이가 어려지고 있는 가운데, 이제는 중학교 3학년까지 내려왔다고 합니다. 말이 중학교 3학년부터지, 연습생생활까지 포함하면 아예 어릴 적 부터 아이돌이 되기 위해 실력을 갈고 닦은 아이들도 많을 것 같은데요. 

 

고된 연습생 생활은 물론이고 데뷔 후엔 빡빡하게 차 있는 스케줄로 인해 학업을 제대로 병행하기는 커녕 학교 출석도 어려워, 중고등학교를 자퇴하거나 검정고시를 보는 등 학업에 대한 큰 결정을 내리는 일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젠 많은 아이돌들이 마음놓고 고등학교를 다닐 수 있다고 합니다. 과연 어떤 고등학교길래 아이돌들이 대거 몰리는 걸까요?

 

 

 

이 두 고등학교에 입학만 하면 연예기획사 연습생들부터 데뷔한 아이돌까지 다양한 스타들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 고등학교는 바로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서공예)와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한예고)죠. 아이돌을 꿈꾸는 학생들 뿐만 아니라 뮤지컬, 실용무용, 패션모델, 영상제작, 무대미술 등 다양한 예술 분야를 제대로 공부하고 싶은 일반 학생들이 모두 이 두 고등학교에 진학하길 원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경쟁률 역시 엄청나서 못들어간 연습생, 아이돌들도 많다고 합니다.

드라마에서 나오는 교복인줄 알았어!

 

 

 

내가 좋아하는 아이돌이 아직 고등학생이라면 한 번 쯤은 봤을 교복사진! 일반 고등학교에선 생각지도 못할 노란색 교복을 입고 있는 내 최애(가장 사랑하는 아이돌)를 처음 본 순간이 있을 텐데요. 색과 독특한 디자인 덕분에 드라마에서 나오는 교복이라고 착각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서공예의 교복은 어느새 상징하게 된 노란색의 자켓과 노란색 가디건, 그리고 검정색 주름 치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포인트로 별모양 패턴이 박혀져있는 넥타이도 아이돌의 개성을 돋보이게 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죠. 

 


하복은 포인트가 되는 노란색이 없는 대신 허리에 포인트를 주어 더욱 아이돌의 비율을 좋게 보이게 하는데요. 하복 치마에는 동복과는 다르게 두 줄로 된 하얀색 라인이 그려져 있습니다. 최근 드라마 '스타트업'에서 멋진 대표가 되어 팀을 이끌어나가는 미쓰에이 멤버였던 수지와 세계의 케이팝의 주역이 되어 전세계 팬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방탄소년단의 정국 역시 서공예의 교복을 입었습니다. 

 

그리고 걸스데이의 멤버이자 애교의 끝판왕인 덕선이, 아니 혜리도 수지와 같은 교복을 입고 팔짱을 낀 채로 다정하게 사진을 찍었었고, 끊임없이 발전하는 걸그룹 여자친구의 멤버 예린, 은하, 엄지, 신비도 모두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출신인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멤버들이 나란히 학교도 같이 다니는 모습이 참 보기 좋네요!


존예들만 다닌다는 그 학교?

 

 

 

 



그렇다고 아이돌들이 모두 노란색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교복만 입는 것은 아닙니다. 유난히 예쁜 걸그룹 멤버들이 입었던 교복은 바로바로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교복! 한림예고의 교복은 서공예와는 다르게 무난한 짙은 남색 자켓과 조끼, 그리고 회색 주름치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한림예고도 마찬가지로 빨간색 바탕에 흰색과 남색 줄무늬로 이루어진 넥타이로 포인트를 주었는데요. 작년 트와이스의 비주얼 멤버 쯔위와 채영의 한림예고 졸업사진이 공개되자 팬들은 '졸업사진을 찍으랬더니 화보를 찍었네'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그리고 레드벨벳의 막둥이 예리와 트와이스의 멤버 다현이도 한림예고 출신으로 하복을 입고 찍은 사진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한림예고 하복은 서공예보다는 약간 더 포멀한 느낌을 주었고, 회색의 동복과는 다르게 남색 주름치마로 포인트를 주었는데요.

 

교복만 보면 일반 고등학교 교복처럼 무난한 느낌을 주지만 예쁜 아이돌들이 너무 잘 소화한 나머지 패셔너블하게 보입니다. 정말 신기하죠? 예쁜 여자 아이돌 뿐만아니라 블락비 피오, 샤이니 태민, 아스트로의 산하, 골든차일드 보민 등 비주얼 짱짱한 남자 아이돌들도 한림예고 출신인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아이돌들이 그렇듯 학교가 끝나면 모두 연습실로 향한 후, 새벽까지 연습을 하다가 다시 몇 시간 못자고 학교에 등교한다고 하는데요. 화려한 조명과 함께 무대에서만 볼 수 있는 아이돌들이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선 열심히 학교에서 공부도 하고, 연습도 하면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런 노력으로 국내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은 물론 전 세계에 사는 팬들까지, 어마어마한 인기를 얻게 되는 것 같네요. 앞으로도 케이팝을 이끌어갈 멋진 아이돌들을 응원해보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