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안 늦었다.. 현 시각 동남아 항공권 가장 저렴한 곳은 어디?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직 안 늦었다.. 현 시각 동남아 항공권 가장 저렴한 곳은 어디?

여행을 떠난다(Travel)/여행팁(Domestic)

by 와이클릭 2020. 1. 22. 14:20

본문

 

이제 몇일 있으면 여행대목인 설날이 옵니다. 2020년을 시작한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가장 큰 명절이자 2020년 첫 연휴인 설을 앞두고 있죠. 하지만 이번 설은 전보다 상대적으로 짧고 예년에 비해 일찍 시작해 여행을 떠나고 싶어하시는 분들마저 타이밍을 놓쳐 여행을 포기한 분들이 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2020년에는 설날을 포기하면 안되는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소름끼치는 2020년 휴일 상황

가장 큰 이유가 바로 2020년 공휴일과 관련이 있죠. 2020년 그 어느 해보다 공휴일 수가 적고 연이어서 쉬는 연휴도 추석을 제외하고는 전무합니다. 즉, 직장인, 학생 모두 긴연휴를 끼고 해외여행을 가기 어렵다는 것이죠. 실제로 2020년의 가장 긴 연휴는 추석 연휴 총 5일외에 없으며, 공휴일도 총 12일 밖에 없습니다. 즉, 해외여행을 갈 적기가 이번 설날 그리고 추석이며 그 사이 무려 8개월 가까이를 참고 견뎌야 하는 것이죠. 

<law.go.kr>

 

 

하지만 설날도 이제 몇일 남지 않아 항공권은 비싸졌고 마음은 더 급해지기만 하고 있죠. 그래도 여전히 갈만한 곳은 남아있다고 하는데 현시점에서 동남아 항공권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싱가포르

 

여성들에게 여행 선호도가 가장 높다고 알려진 여행지. 현재 우기를 지나고 있어 상대적으로 선선한 날씨와 시원한 바람을 즐길 수 있는 곳. 바로 싱가포르입니다. 선호도가 높은 만큼 항공권의 가격이 상당히 비싼편인데요. 현시점에서 가장 저렴한 가격은 경유하는 항공권, 66만원대 입니다. 선호도가 높고 상대적으로 먼 거리에 있어서 가격이 생각만큼 싸지 않네요. 

그러나 싱가포르에서만 즐길 수 있는 화려한 야경과 다양한 액티비티. 게다가 1월은 1년중 싱가포르에 가장 방문하기 좋은 시기라는 점에서 이곳으로 여행을 떠난다면 돈이 아깝지 않을 것 같네요.  

2) 베트남 다낭

 

요즘 가장 만만하게 떠날 수 있는 휴양지. 최근 들어 한국인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여행지. 바로 베트남의 다낭입니다. 국내에서 거리가 가까운 편이라 주말을 활용한 3박 4일의 일정으로 여행 기분을 만끽할 수 있는 여행지로도 잘 알려져 있는곳이죠. 특히 베트남의 다낭에서는 여러 볼거리와 더불어 저렴한 물가를 즐길 수 있기에 가성비가 매우 뛰어난 여행지라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다낭편 항공권 최저가는 42만원으로 평소보다 대략 10만원이상 비싸다고 보여집니다. 그러나 베트남의 저렴한 물가와 휴양지로서 손색이 없는 이 도시에서 즐기는 연휴를 생각하면 차액도 그리 비싸보이지 않은 것 같습니다. 

 

 

3) 필리핀 마닐라

 

필리핀의 수도 마닐라는 대표 여행지로 손꼽히는 곳은 아니지만 의외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마카티에 위치한 호화로운 쇼핑몰에서 쇼핑을 즐길 수도 있고 그린힐에 가서 맥주를 마시며 여행을 즐길 수도 있죠. 특히 도심을 중심으로 화려한 야경과 밤문화를 즐기기에 좋은 도시가 바로 이곳 마닐라 이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히든밸리에서는 자연속에서 온천을 즐길 수 있으며 근교인 바탕구스에서 배를 타고 들어가면 멋진 해변에서 하루를 보낼 수도 있죠. 

현재 항공권 최저가는 42만원 수준으로 평소 항공권과 크게 차이가 안나는데 필리핀 수도의 저렴한 물가와 주변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액티비티를 고려하면 설날 연휴 여행지로 손색이 없을 것 같습니다. 

4)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바루

 

 

한국에서 비행기로 약 5시간. 시차는 1시간 차이인 말레이사아의 코타키나발루. 국내에서는 가족여행지의 성지로 괌, 하와이, 다낭, 발리 등이 인기를 누리고 있지만 사실 이곳 코타키나바루 역시 이에 못지않게 인기를 끌어도 이상하지 않을 지역이죠. 아는 사람은 다 안다는 숨은 여행지. 그러나 이제 점점 많은 사람들이 몰려가고 있는 말레이시아 대표 휴양지 이곳. 세계 3대 석양지로 손꼽히며 천해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즐길 수 있는 코타키나바루는 설날에 떠날 만한 여행지로 손색이 없는 곳입니다. 

현재 항공권 최저가는 44만원대로 평소 보다 살짝 높긴 하지만 생각보다 매우 저렴한 가격에 갈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더욱이 직항 항공편이 이 가격대로 편하게 갈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세계 3대 석양을 즐길 수 있다는 점. 이 모든 것을 고려했을 때 설날 여행지로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듯 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