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대참사다' 소리 들은 트와이스, 결국 나연이 보여준 행동은 이것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건 대참사다' 소리 들은 트와이스, 결국 나연이 보여준 행동은 이것

연예인들의 Fun 일상/연예 HOT!

by 와이클릭 2020. 11. 10. 18:47

본문

 


트둥이들이 어느새 국내 최고의 걸그룹이 되었습니다. 새로운 곡을 들고 나올 때마다 항상 1위를 거머쥐었고, 컴백 전 티저만 나와도 엄청나게 화제를 일으켜버렸는데요. 트둥이는 걸그룹 트와이스의 애칭으로, 데뷔 당시 JYP엔터테인먼트의 가장 막둥이 그룹이면서 트와이스+귀염둥이의 합성어이기도 합니다. 트와이스는 2015년 5월부터 약 두 달간 엠넷의 서바이벌 프로그램 SIXTEEN에서 선발된 멤버들 9명의 트둥이들로 구성된 걸그룹입니다. 

 

 


트와이스 멤버 9명 중 한국인이 5명, 일본인 3명, 대만인 1명으로 이루어졌으며 대만인 멤버 쯔위의 경우 한국에서 최초로 대만인이 데뷔한 케이스죠. 서바이벌 프로그램으로 선발된 멤버들은 2015년 가을 'OOH-AHH하게'로 상큼하게 데뷔하였습니다. 데뷔하자마자 9일만에 음악프로그램 1위 후보에 올랐고, 유튜브 뮤직비디오는 데뷔한 지 한 달도 채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천만뷰를 찍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다음해 2016년 미니앨범 2집 타이틀곡 CHEER UP은 트와이스를 데뷔 후 첫 1위 가수로 만들어주었고, 한 방송사에서 1위를 하자마자 곧이어 다른 방송사에서도 1위를 하는 등 결국 모든 방송사 음악 프로그램의 1위를 휩쓸었습니다. 유튜브 조회 수 역시 2016년 케이팝 노래 중 가장 최다 뷰를 기록했고, 데뷔한 지 1년도 되기 전 두 장의 앨범으로 국내 탑 걸그룹이 되었습니다. 역시 9명의 트둥이들! 대단하네요.

 

 

 


하지만 트와이스의 역사는 이제부터 시작입니다. 원더걸스 이후로 거의 국민노래가 되다 시피 한 미니앨범 3집 타이틀곡 'TT'는 케이팝 역사상 한 달 동안 가장 많이 스트리밍 된 노래로 기록되었고 다음해 KNOCK KNOCK 역시 모든 음악방송과 음원차트 1위를 휩쓸고 다녔습니다. 미니앨범 2집때부터 꾸준하게 1위 자리를 거머쥔 트와이스. 내려올 생각이 아예 없는 것 같은데요.2017년 5월에 발매된 미니4집 타이틀곡 SIGNAL 역시 1위 명맥을 이어가며 트와이스의 저력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4개의 미니앨범으로 이미 엄청난 신드롬을 불러 일으킨 트와이스는 곧바로 정규 1집 앨범 'twicetagram'을 발매하면서 엄청난 음반 판매량을 보여주었고, 트와이스의 정규 1집은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차트 1위를 기록하면서 전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케이팝 걸그룹임을 입증하였습니다. 그리고 3명의 일본인 멤버 모모, 사나, 미나의 존재를 확실히 부각시키기 위해 일본에서도 정규 앨범을 발매하였고, 일본에서 활동하고 있는 모든 가수들의 꿈인 일본 3대 돔 투어를 2019년 성공적으로 마친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케이팝 걸그룹 중에선 최초 돔투어라고 하니, 9명의 멤버들 모두 의미가 정말 남다를 것 같은데요.

 

 

 


올해에도 트와이스는 9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MORE & MORE과 정규 2집 타이틀곡 I CAN'T STOP ME로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여전히 음악프로그램 1위도 빠트리지 않았는데요. 하지만 음악프로그램 1위 수상 후 트와이스의 앵콜무대가 최근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MORE & MORE의 한 앵콜무대는 일부 멤버들의 음이 아예 맞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각 커뮤니티에 해당 영상이 공유되자 사람들은 '보는 내내 불안하다', '진짜 몇명은 라이브 너무 못한다', '본인도 자기 노래에 대해 어이없어 하는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여주었는데요. 팬들 역시 트와이스 라이브 논란에 항상 마음을 졸였습니다.

 

 

하지만 지난 10월 말에 발매한 정규2집 타이틀곡 I CAN'T STOP ME의 앵콜무대에서도 여전히 나아진 것 하나 없는 불안한 라이브 실력으로 많은 사람들의 고개를 갸우뚱거리게 하였습니다. 이렇게 가창력 논란이 끊이지 않는 상황에서 트와이스 리드보컬을 맡고 있는 나연의 인터뷰가 공개되면서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나연은 이번 타이틀곡 I CAN'T STOP ME가 정말 너무 높은 나머지 녹음할 때 누워서 부를 정도였다고 털어놓았습니다. 이에 팬들은 '음역대 좀 생각해서 노래를 줘라', '라이브 편하게 할 수 있게 해달라' 등의 반응을 보였다고 하네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