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독성 갑' 블랙핑크 리사 '게 춤', 실제 태국에서 보면 이런 느낌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독성 갑' 블랙핑크 리사 '게 춤', 실제 태국에서 보면 이런 느낌

연예인들의 Fun 일상/연예 HOT!

by 와이클릭 2020. 11. 11. 19:19

본문

 

 

세계를 말그대로 씹어먹고 있는 케이팝 걸그룹이 있습니다. 바로 지수, 제니, 로제, 리사라는 4명의 여신들로 구성된 블랙핑크죠. YG엔터테인먼트에서 2000년대에 엄청난 걸그룹 2NE1의 뒤를 이어 7년 만에 내세운 블랙핑크는 선배 그룹인 2NE1의 뒤를 차근차근 밟더니 어느새 빌보드에도 진출하게 되었고, 미국 간판 프로그램과 세계적인 음악 페스티벌 무대에도 서게 되면서 누구도 넘볼 수 없는 글로벌한 그룹이 되었습니다. 

 

 

 


겉보기엔 가녀린 소녀들이지만 무대에서만큼은 카리스마있고, 무대를 휘어잡는 퍼포먼스, 그리고 음원과 도저히 비교가 불가능한 라이브 실력까지 갖춘 블랙핑크. 그녀들의 앨범이 나올 때마다 음원차트 1위는 물론이고 그동안 발매했던 음원들의 유튜브 조회수까지 탑을 찍으며 대세 아이돌임을 입증하였는데요. 올해 발매된 블랙핑크의 첫번째 정규앨범 'THE ALBUM'은 발매되기도 전에 이미 선주문량 100만장을 돌파하면서 블랙핑크의 앨범을 기다리는 팬들이 많다는 것을 증명해주었습니다.

 

 

드디어 블랙핑크의 정규앨범 'THE ALBUM'이 발매가 되자 블랙핑크는 발매 첫 날 50만장 이상의 앨범이 판매되면서 케이팝 관련 기록들을 가뿐하게 갈아치우며 케이팝 걸그룹 음반판매량 1위를 달성하였습니다. 그리고 국내는 이미 블랙핑크가 선점한 지 오래고, 미국 빌보드200 뿐만아니라 영국과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의 메인차트에서도 'THE ALBUM'이 순위권 안에 들면서 전세계 팬들이 얼마나 블랙핑크의 정규앨범을 사랑하는지 알 수 있었는데요. 더 나아가 앨범 발매된 지 약 한달 만에 120만장의 판매량을 넘기면서 케이팝 걸그룹 최초로 밀리언셀러가 되었습니다. 

 



블랙핑크가 지금의 자리까지 올 수 있게 되었던 것은 4명의 멤버 모두의 노력이 있기에 가능했지만, 그 중 유일한 태국인 멤버 리사의 활약도 빼놓을 수 없죠. 태국에서 자라서 중학교 때 한국으로 넘어와 연습생 생활을 시작했던 리사. 한국 무대에 서기 위해 항상 연습이 끝나고 홀로 한국어 선생님과 2시간 동안 공부를 하며 한국어 실력을 키워온 시간들로 인해 이제 리사는 다른 멤버들과 일상적인 대화들도 한국말로 스스럼없이 이어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리사의 장점은 블랙핑크의 메인 댄서인 만큼 춤을 매우 잘 춘다는 것입니다. YG엔터테인먼트 관계자 말에 의하면 연습생을 본격적으로 하기 전부터 이미 리사의 춤실력은 아이돌 중 거의 최상위권이라고 할 만큼 뛰어났다고 하는데요. 리사의 춤은 최근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크게 빛을 발했습니다. 원래 성격이 자유롭고 끼가 많은 리사는 업그레이드 된 태국 춤이라고 하면서 일명 '게춤'을 선보였는데요. 이 태국춤을 출 땐 무표정이 포인트라고 콕 집어주며, 춤을 추기 시작했습니다.

 

 

 

 

시크한 무표정으로 양 손을 브이자로 만들어 게춤을 추는 리사의 모습에 같이 있던 블랙핑크 멤버들이 모두 뒤집어졌고, 방송 후 리사의 게춤을 담은 유튜브 영상도 조회수를 5천만뷰를 넘으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이에 사람들은 리사의 게춤 원곡버전을 찾기도 했고, 태국 영화 내에서 리사와 같은 춤을 추는 씬을 찾아내기도 하면서 리사의 게춤에 더욱 쏠쏠한 재미를 더했습니다. 진짜 코믹소재로 쓰이는 우스꽝스러운 게춤을 추고 있어도 리사는 어쩜 이렇게 예쁜걸까요.

 

 

 

수많은 YG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중에 유일하게 태국인이였던 리사 옆에는 항상 제니와 지수, 그리고 로제가 있었고 많은 연습생 친구들이 그만둘 때마다 서로를 위로하며 더 열심히 하자고 다독여줬다고 하는데요. 리사를 포함한 모든 멤버들이 5년 이상 동고동락하면서 10대와 20대를 함께 했고, 덕분에 네 명 모두가 친자매처럼 생각하면서 모든 감정을 공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보통 걸그룹 내 멤버들이 다투는 경우도 많지만 블랙핑크는 찐 우정인가봅니다. 앞으로도 블랙핑크가 꽃길만을 걷길 응원해보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