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에 잔주름이 생기면 화장으로 가리거나 없애려고 할 것입니다. 잔주름은 노화현상으로 자외선에 오래 노출돼있으면 더 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잔주름을 없애는 제품은 다양하고 많지만 피부가 민감하거나 부작용이 걱정되는 사람들은 선뜻 구매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재료로 만든 크림을 사용할 수 있으며 재료의 대부분이 천연성분을 가졌기 때문에 잔주름과 피부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레시피는 아래와 같습니다.
# 달걀 흰자 + 꿀
달걀 흰자와 꿀은 피부 톤을 높여주는데 효과적인 크림입니다. 달걀은 달걀흰자팩이 따로 나올 정도로 피부에 좋은 효능이 많으며 대표적으로는 모공 속 피지, 각질 등의 노폐물을 배출해내고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재생시켜 주름개선에 도움을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여기에 피부미용으로 탁월한 꿀을 넣어준다면 피부노화와 주름을 방지할 수 있는 좋은 크림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달걀 1개를 기준으로 흰자를 분리한 뒤 꿀 5스푼을 넣고 섞일 때까지 잘 저어줍니다. 흘러내림이 적어질 정도로 섞였다면 얼굴에 크림을 발라주고 30분정도 기다린 후 헹궈내시면 됩니다.
# 요거트 + 당근
당근은 비타민 A가 많이 들어있는 야채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손상과 트러블에 좋으며 요거트는 보습 및 피부 진정효과로 손상 및 주름 등의 피부 노화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당근을 깨끗하게 씻은 후 껍질을 벗겨 강판에 갈아줍니다. 그 다음 믹서기에 요거트5스푼, 레몬즙 1스푼, 자른 당근을 넣고 덩어리가 없을 때까지 갈아주면 크림처럼 변합니다. 이 크림을 트러블 또는 주름이 있는 부위에 발라준 다음 30분 후 헹궈내시면 됩니다.
# 레몬 + 파슬리 + 꿀
레몬은 모공 속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하고 톤을 높여주는 미백효과가 있으며 파슬리는 미네랄, 비타민 등의 영양성분이 많아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키며 칙칙한 피부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파슬리 3단을 다진 후 레몬즙2스푼, 꿀5스푼을 넣고 섞어줍니다. 완성된 크림을 트러블, 주름이 있는 부위에 발라준 다음 20분 후 헹궈내시면 됩니다.
# 파파야 + 귀리 + 아보카도 오일
파파야는 비타민C와 비타민B 등의 피부미용에 효과적인 영양성분이 많고 유분기를 제거하는 능력이 있어 보습, 미백 등 깨끗한 피부를 만드는데 효과적입니다. 귀리는 피부 각질제거, 잔주름 예방, 피부 영양공급 등으로 건성피부에 도움을 주는 효능이 많이 있습니다.
믹서기에 아보카도 오일3스푼과 귀리가루 1스푼, 마지막으로 파파야를 슬라이스 한 뒤 2조각을 넣어 갈아줍니다. 크림형태로 갈아졌다면 얼굴에 발라준 다음 40분 후 헹궈내시면 됩니다.
# 알로에베라 + 오이 + 코코넛 오일
알로에베라는 피부 건조함과 트러블을 진정시키며 촉촉하게 가꾸는데 도움을 주고 오이는 매끄러운 피부를 만들어주며 피부 탄력을 유지시켜주는데 효과적입니다.
오이의 껍질을 깐 다음 반으로 잘라 반 개만 갈아줍니다. 알로에 베라 젤 5스푼, 코코넛오일 2스푼에 오이를 넣은 뒤 섞어줍니다. 크림처럼 완성되었다면 얼굴에 발라준 뒤 40분 후 헹궈내시면 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