빚있어서 복귀 선언한 쯔양, 실제로 추정되는 빚 수준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빚있어서 복귀 선언한 쯔양, 실제로 추정되는 빚 수준

핫이슈 검색!

by 와이클릭 2020. 11. 20. 12:50

본문

 

지난달 23일 ‘욕지도’ 시리즈를 내보내며 은퇴 선언후 활동을 시작한 쯔양은 이후 많은 이들의 복귀 요청과 함께 본격적으로 복귀를 선언했습니다. 


구독자수가 270만이었던 쯔양은 은퇴 선언 2개월 후 250만명으로 줄었지만 복귀를 선언한 20일 현재 은퇴전보다 무려 10만명 이상이 증가한 281만명 구독자수를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쯔양의 은퇴 번복에 대해 안좋은 시선들도 있는 것은 사실. 몇몇 팬들은 그녀의 복귀에 대해 은퇴 당시 다 벌고 떠났다가 왜 돌아왔냐고 되묻기도. 이에 대해 쯔양은 “어떠한 이유 때문에 그러지 못했다”며 “결코 다 벌었다고 떠난다고는 오해하지 말아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또 그녀는 힘들었던 가정사를 고백했는데 “어떠한 이유라고 했던 부분은 밝히기 싫었던 개인사다”며 “저희 부모님조차 공격 받게 될 것 같아 말씀드리지 못했지만 이 얘기를 안 하면 계속 논란이 될 것 같다. 집에 빚이 있다”고 털어놓으며 복귀를 하게 된 계기에 빚이 있음을 밝혔습니다. 

 

 

그러나 이에 대해 팬들의 반응은 분분한 편. 구독자수가 280만인 그녀의 수입이 적지 않았을 텐데 이로도 빚을 갚기에 부족했다는게 이해가 가지 않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그녀가 밝히 그녀의 수입 수준은  "직설적으로 말씀드리긴 어렵고, 돌려서 말하면 조회 수 1당 1원으로 알고 있는데 4억5000만뷰라고 해서 수익이 같진 않다. 유튜버마다 다른 것 같은데 얼추 비슷하긴 하다"고 밝히며 유튜브 수입만 무려 4억~5억 수준. 

 

더구나 과거 그녀는 한달 최대 8천만원을 벌었다고 밝히기도 했는데 이를 토대로 보면 그녀의 수입은 연간 대략 6억~10억 정도 수준으로 추정됩니다. 

 

 

이런 어마어마한 수입에도 청산되지 않은 빚이라면 최소 수십억이다라고 추정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녀는 마지막으로 그녀의 빚과 복귀에 대해“빚이 있다는 사실로 인해 동정 받고 싶은 것이 아닌 제가 한 말을 추측하고 회사에 억울한 누명을 씌우지 말아 달라”고 전하며 마무리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