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권싸게사는법 및 여름휴가 즐기는 법
본문 바로가기

항공권싸게사는법 및 여름휴가 즐기는 법

 

여름 휴가철도 이제 코앞으로 다가 왔습니다. 일년중 가장 행복한 여름 휴가기간인데 저는 이 여름휴가만 바라보면서 힘든 업무, 상사 잔소리등도 이겨내고 살아 왔습니다. 이제 보답을 받을 시간이 다가오고 있네요. 그런데 휴가를 가장 잘 즐길려면 좋은 곳에 가서 좋은 데서 머물르고 잘 먹어야 되는데 모두가 돈이죠. 비용을 줄여 휴가를 알차게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오늘은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큰 비용이 드는 부분이 비행기 값이라고 생각이 되는데 이를 줄이는 것은 사실 여행의 목적지에 따라 차이가 많이 납니다. 우리나라에서 많이 먼거리에 있는 지역들 예를 들면 유럽이나 미국등은 여타 저가 항공사를 이용한다고 해도 우리나라의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 와 비교하여 큰 메리트가 없습니다. 그러나 동남아나 기타 근처의 국가를 갈 때에는 저렴한 항공사들이 있으니 잘 알아보고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1) 저가 항공사

저가 항공사를 이용하여 금액을 줄일 수 있습니다. 여기에 대표적인 항공사는 이스타, 타이거, 라이온, 에어아시아 등이 있습니다. 이런 업체들의 경우 2달정도 전에 예약을 하게 되면 싼 경우가 많으며 간혹 깜짝 이벤트도 많이 하기 때문에 이런 날 구매를 하게되면 상대적으로 싼 금액으로 여행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북마크 해놓고 매일 검색하시면 좋은 금액으로 구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좌석별로 가격이 다르니 꼼꼼하게 좌석별 금액을 체크하시면 더 싼 가격으로 구매도 가능하시니 항상 확인 하셔야 합니다. 

2) 땡처리 닷컴


많이 들 이용하시는 사이트 중 하나인 땡처리 닷텀입니다. 이 사이트의 장점은 모든 비행사들의 예약편을 한 곳에 다 보실 수 있으며 가격까지 비교검색이 가능하니 상당히 효율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비교검색하고 가장 싼 티켓을 사면 상당히 많은 금액을 절약도 가능하시니 꼭 이용을 권해 드립니다. 


그럼 땡처리 닷컴의 좋은 예를 알려드리겠씁니다. 

부산에서 일본으로 가는 항공편을 여기 사이트에서 검색해 봤습니다. 아쉽지만 현지에서 출국할 수 있는 날짜에 모든 비행기 편이 마감이 되었지만 그 전날에는 편도 2만원 그리고 다음날은 편도 3만원으로 책정이 되어 있음이 보입니다. 여기서 공항수수료 대략 6~7만원 정도를 더하시면 대략적으로 지불하셔야 되는 금액이 나옵니다. 본인이 원하시는 날짜에는 없었지만 전날 비행기가 상대적으로 저렴하므로 날짜만 가능하시면 전날에 가셔서 대략 30%정도를 아끼실 수 있습니다. 


여름철 휴가에서 적은 비용으로 만점 효과를 얻는 방법에 대해서 얘기해 보았습니다. 

날이 점점 더워지는데 모두들 잘 쉬시다 오기길 바라겠습니다.